본문 바로가기
요 리

아삭하고 달달한 초당옥수수 솥밥 초당옥수수밥 만들기

by _누구 2021. 8. 2.
728x90
반응형
SMALL

옥수수밥을 한번 해줘야지 하면서 미루다가 동생네서 초당옥수수를 얻어오면서 드디어 밥으로 해주게 되었네요 ㅎㅎ

어느 정도 예상은 했지만 아이들이 너무 잘 먹네요! 물론 저도 너무 맛있구요, 옥수수밥 만드는 방법 정리해볼께요^^

 

 

 

초당옥수수

[ Super sweet corn , ]

요약 간식용 풋옥수수 가운데 당도가 가장 높은 옥수수이다. 씨알이 쭈글쭈글하고 발아율이 낮은 편이지만, 당분의 함량이 높다. 생식용과 냉동용으로 이용된다.

[네이버 지식백과] 초당옥수수 [Super sweet corn, 超糖─] (두산백과)

 

 

 

초당옥수수는 찰옥수수와는 확실히 달라요. 똑같이 생겼지만, 색상이 틀리고 맛도 틀려요. 초당옥수수는 수확하고 바로 먹는게 가장 신선하다고 해요. 하루 이틀 조금만 시간이 지나도 탱글탱글하던 옥수수알이 금새 쭈글해지더라구요. 찰옥수수보다 조금 더 예민한 아이 ㅎㅎㅎ 그래서 바로 쪄먹고 남은건 냉동 보관해서 옥수수밥 지을 때 넣어주면 보관도 용이하고 자주 옥수수밥을 해먹을 수 있어 좋은 거 같아요!

 

 

 

옥수수알 분리해서 냉동실 보관하기

실컷 먹고 남은 초당옥수수 5개 알을 분리합니다. 일일이 손으로 떼어야하는거 아닙니다 ㅎㅎ 옥수수알이 워낙 연해서 옥수수대를 세우고 칼로 알부분만 도려내면 쉽게 분리가 되요.

 

 

 

 

냉동 보관하기 전에 바로 밥으로 들어갈 옥수수는 이렇게 따로 빼놨어요. 냉동 보관하면 아무래도 수분기는 많이 없어져요. 초당옥수수를 쪄서 냉동해놓고 드시는 분들도 계신데 처음 먹었을 때보다는 덜 맛있어지더라구요. 그래도 많은 옥수수를 바로 처리할 수 없으니 냉동 보관이라도 해서 옥수수밥으로 먹으면 그건 좀 더 나을 것 같다는 생각이고요.

 

 

 

초당옥수수 밥하는 방법

제가 솥밥이나 냄비밥으로 밥 짓는 방법을 포스팅한 적이 있으니, 아래 포스팅 참고해주세요

 

무쇠 솥밥 냄비밥 하는법, 시간과 밥물 조절로 실패없이!

 

무쇠 솥밥 냄비밥 하는법, 시간과 밥물 조절로 실패없이!

무쇠 솥밥 냄비밥 하는법, 시간과 밥물 조절로 실패없이! 마음에 드는 무쇠 밥솥을 들인 이후로 솥밥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어요 !! 포스트서울 쿡북 보고 솥밥 매력에 퐁당! 페퍼팟 무쇠솥 냄

joen-nal.tistory.com

 

 

 

 

불린 쌀 위에 옥수수만 넣어주면 됩니다. 간단하게 아이들이 밥을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거기다가 영양 만점!!

 

 

 

밥이 다 되면 뚜껑을 열고 옥수수대는 버려주세요. 먹는거 아닙니다 ㅎㅎ 그리고 고루 잘 섞어주세요

 

 

 

 

일반 옥수수와는 또다른 식감, 아삭하고 달달합니다. 그러니 아이들이 재밌어하면서 맛있다고해요 ㅎㅎ 일반 옥수수보다 연하기 때문에 밥에 넣어 먹기 더 적당한 것 같아요. 여름에 잠깐 맛볼 수 있는 초당옥수수이니 실컷 쪄서 먹고 또 옥수수알 분리해서 냉동실에 쟁여두고 밥할 때마다 조금씩 넣으면 더 오래도록 초당옥수수를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아이들도 좋아하고 영양만점으로 간단하게 옥수수 밥짓기 꼭 해보세요 ^^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