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 리

바삭하게 고소한 굴튀김 만드는법 + 튀김 ASMR 최고!

by _누구 2021. 2. 26.
728x90
반응형
SMALL

 

바삭하게 고소한 굴튀김 만드는법 + 튀김 ASMR 최고!

 

추운 겨울이면 빼놓을 수 없는 식재료인 굴, 초장 찍어서 먹는 것도 맛있지만 제가 뽑는 굴요리 베스트는 굴튀김이라고 봅니다 ㅎㅎ 제철 음식이 몸에 좋다하니 계속 집에 있는동안 이번 겨울에 열심히 튀겼네요.
튀김 요리 번거롭다고 피하시는 분들 많으신데 한,두접시 가볍게(?) 튀기시면 할만합니다. 무엇보다 맛있으니ㅋㅋ 제가 굴튀김 만드는법 정리해볼께요^^

 

 

 

 

저렇게 봉지굴도 좋고, 작은 소굴을 튀겨도 되요. 굴에 거부감이 있는 아이들은 큰 것보다는 작은게 좋지요. 봉지굴은 굴 크기가 큰 편이니 잘라서 튀기면 됩니다. 우리 동네 마트에서 봉지굴 3봉에 5천원이라 저렴해서 좋네요 ㅎㅎ
오늘은 두봉지만 튀기려고 해요. 양을 많이 하지 않는게 튀김 요리를 가볍게 하는 일순위 방법입니다 ^^

 

 

 

 

굴을 세척해서 물기가 빠질 수 있도록 채반에 받쳐놓습니다.

 

 

 

 

기름에 퐁당 하기전에 묻혀야하는 3종,

밀가루 + 계란 + 빵가루 ㅎㅎ

 

 

 

 

굴을 하나 하나 집어서 밀가루에 묻히면 시간도 걸리고 번거로우니까...

좀 더 간단한 방법은? 바로 비닐팩에 밀가루와 굴을 다 넣고 흔들면 금새 뚝딱 밀가루가 다 묻혀져요! 굿 ^^

 

 

 

 

저희집에 있는 무쇠솥에 튀길거예요. 무쇠가 열을 머금고 있어서 튀김을 태울일이 없네요, 무쇠솥에 튀긴 이후로 튀김 요리가 쉽습니다 ^^ 대신 기름 온도를 높이는데 일반 냄비보다는 시간이 조금 더 걸리는 것 같아요. 그래서 밀가루 묻힐즈음부터 불을 켜놓습니다 ㅎㅎ

 

 

 

 

계란 풀어서 밀가루 묻힌 굴을 퐁당 적셔주는데 계란 하나로도 충분하네요 ^^ 한접시 튀기기에 딱 좋아요,

 

 

 

 

그리고 이제 계란물에 적신 굴은 빵가루를 골고루 잘 묻혀줍니다, 그래야 바삭바삭한 식감이 좋아요.

 

 

 

 

 

 

튀겨지는 소리는 언제들어도 맛있어요 ♡♡

 

 

 

 

 

 

바삭한 튀김 요리 방법은? 한번 더 기름에 퐁당 튀겨주는거예요~

먼저 사진보다 두번째 사진 튀겨진 색상이 더 진하죠? 먼저 사진은 한번 튀겼을때고 두번째 사진이 두번 튀겼을때예요. 한번 튀긴것도 엄청 맛나게 잘 먹었는데, 두번 튀겨서 먹을 때 식감은 정말 어마어마하게 바삭합니다ㅋㅋ 아이들이 과자같다는 말도 합니다ㅎㅎ 한번 튀겨도 되지만 여유되시면 한번더 튀겨보세요^^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