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 리

백종원 찜닭 레시피 + 납작당면이랑 완전 찰떡이네요!

by _누구 2021. 3. 13.
728x90
반응형
SMALL

 

요즘 우리 아들 최애 메뉴네요~ 당면은 꼭 납작당면으로 주문을 하구요 ㅎㅎ
찜닭을 집에서 만들기 시작한지 몇년동안ㅋㅋ 언제나 맛있게 성공하는 레시피 정리해둘께요 ^^

 

 

<찜닭 재료>

닭볶음탕용 1마리, 감자2-3개, 양파 반개, 당근1/3개, 청양고추, 빨간고추, 대파, 당면, 떡

 

 

 

<찜닭 양념>

간장 1컵 안되게, 설탕 반컵, 물 1컵, 맛술 반컵, 참기름 2큰술, 다진마늘 1큰술, 간생강, 대파 1컵

* 레시피대로 간장 1컵은 항상 좀 짜서 간장을 언젠가부터 덜 넣어요. 그리고 양념장 넣을 때는 물컵을 1-2컵 추가해요.

 

 

 

 

당면은 미지근한 물에 불려두고 야채들은 다듬어 놓습니다.

 

 

 

 

(100g짜리 납작당면이예요. 한번에 넣기 좋아요. 너무 적은게 아닌가 싶었는데 불어서 그런지 우리 네식구 먹기에 딱 좋았어요)

 

 

<찜닭 만드는법>

(사진이 없는데요, 밑작업으로 닭을 한번 끓여서 불순물을 제거해주면 닭 비린내도 없애고 좋아요)

 

 

한 번 끓여둔 닭에 준비해둔 양념을 붓고 (이때 맛을 보고 너무 짜면 물 1-2컵을 꼭 추가할것)15분 정도 끓입니다.

 

 

15분 끓이고 어느정도 닭이 익으면 잘라둔 야채들을 넣고 10분 정도 더 끓입니다. 이때 물이 너무 쫄지 않게 불 조절하세요.

 

고추를 넣어주는데 집에 빨간 고추가 없어서 청양 고추만 2개 넣었어요.

 

 

마지막으로 불려둔 당면을 넣고 익히면 끝입니다.
아직 매운거 먹는게 어려운 아이들과 함께 먹기에 딱 좋은 요리예요 ^^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