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 리

간단한 아침메뉴 폭신폭신 계란초밥 만들기 (with 스시노코 가루)

by _누구 2021. 1. 22.
728x90
반응형
SMALL

 

아이들과 스시집에 가면 애들이 아직 회를 먹지 못해서 늘 먹게되는 유일한 스시 메뉴는 다마고스시, 계란초밥되시겠다. 어느 집이나 아이들 음식에 계란을 빼놓고 논할 수 없기에ㅎ 냉장고에 늘 있는 계란이고 비교적 간단하여 요즘 수시로 아이들 아침메뉴로 만들고 있다 ^^

 

 

 

계란초밥 재료

김, 계란, 밥(+스시노코 가루)

 

 

 

계란초밥 만드는 방법

 

 

① 김

김밥용 김을 적당한 두께로 잘라서 준비한다.

 

 

②-1 계란 준비

계란 7~8개를 풀어주고 우유1스푼 + 설탕1스푼 + 소금 적당히 넣고 간을 맞춘다.
불순물과 알끈 제거를 위해 체에 걸러야 더 부드러운 계란말이를 만들 수 있다.

 

 

②-2 계란말이 만들기 ★

계란초밥 만들기에서는 이 과정이 제일 고난이도ㅎ 구멍나지 않게 촘촘한 계란말이를 하려면 천천히 기다리는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ㅋ 반드시 약불로 계란을 팬에 얇게 펴붓고 반정도 익었을 때 조금씩 말아준다. 말아서 오른쪽으로 옮기고 또 팬에 얇게 펴붓고 또 말고... 3번 정도 붓고 말아주면 계란말이팬에 조금 넘치게 커진 계란말이를 만들 수 있다. 다 만들어진 계란은 한김 식혀서 적당한 두께로 잘라준다.

 

 

 

<이마트 자주 계란말이팬>

이전에 계란말이를 만들때는 후라이팬으로 적당히 말다가 촘촘하게 예쁜 계란초밥을 만들기 위해(요리는 장비빨이라했던가^^) 계란말이팬을 들였는데, 인터넷으로 사려다가 빨리 만들고 싶어서? 이마트간김에 내가 좋아하는 JAJU매장에서 계란말이팬을 샀다. 코팅이 잘 되있어 기름 거의 없어도 눌러붙지도 않고 일반 후라이팬 쓰다가 계란말이팬을 사용하니 어찌나 잘 말리는지^^ㅎㅎ

 

 

 

 

③ 초밥용 밥 만들기

식초와 설탕을 넣어 단촛물이라고 만들어서 밥과 섞어줬는데 단촛물을 가루로 만든 일본제품 스시노코 가루가 있다. 봉지를 열면 식초향이 코를 찌르는데 이런 가루가 있다니 세상 신기함ㅎㅎ 식초와 설탕 배합이 어려운데 이 스시노코 가루만 뿌리면 되니 매우 간편하다. 고슬고슬 갓지은 밥에 스시노코 가루를 소금간하듯이 적당량 뿌려준다.

 

 

 

 

 

④ 재료 준비 끝나면 한데 모아놓고 밥 뭉치고 계란 얹어서 김으로 싸주면 끝!!

계란도 밥도 따뜻해야 더 맛있으니 신속하게 만들어본다 ^^

계란을 완전 샛노랗게 잘 만들고 싶었는데 갈색이 나오고 말았다ㅠ 다음번엔 더 잘 만들어보는걸로 ㅎㅎ

 

 

 

 

+ 처음 만들때는 아무래도 익숙치 않으니 시간이 오래 걸렸다. 아침메뉴로 힘들 것 같았지만 이것도 하다보니 익숙해진다. 아침이라 많이씩 먹지 않아서 조금씩만 준비하면 산뜻하게 먹고 아침을 시작할 수 있다 ^^


이왕이면 저렇게 전날 저녁에 미리 계란을 풀어서 체에 걸러놓는것만 해도 훨씬 수월한 듯 하다. 우리집 체가 너무 작아서 체에 거르는 시간이 좀 걸린다. 체도 큰걸로 바꿔야하나 ^^;; (계란 8개 풀어서 체에 거르고 약 400ml 나왔다)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