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 어

Puff, the Magic Dragon (by peter yarrow / lenny lipton) 해석

by _누구 2021. 3. 18.
728x90
반응형
SMALL

 

잔잔한 음악이 듣기 좋은 Puff, the Magic Dragon

 

 

 

4학년 음악책에 리코더 연주하는 악보로 나오기도 하네요 ^^

미리 읽어보고 음원도 여러번 들어서 수업시간에 퍼프 매직드래곤 나와서 반가웠다고 ㅎㅎ

 

 

 

<해석>

 


(* 표시 - 아래 2줄은 계속 중복돼요)
마법의 용 퍼프는 바닷가에 살았어요.
그리고 하날리라고 불리는 곳에서 가을 안갯속을 즐겁게 뛰놀았어요.

 


*

 

재키 페이퍼란 꼬마는 그런 장난꾸러기 퍼프를 사랑했어요.
그리고 실과 초, 그리고 다른 멋진 것을 가져다주었어요.


*

*


그들은 함께 펼쳐지는 돛을 가진 배를 타고 여행을 했어요.
재키는 퍼프의 거대한 꼬리에 앉아 망을 보았어요.

 

상류층 왕과 왕자들은 그들이 올 때마다 머리 숙여 절을 했어요.

 

퍼프가 이름을 크게 외치면 해적선들이 기를 내렸어요.


*

*


용은 영원히 살지만 어린 소년, 소녀들은 아니에요.
색칠한 날개와 거대한 고리는 다른 장난감들에게 밀렸어요.

 

어느 잿빛 밤에 재키 페이퍼는 더 이상 오지 않았고
위대한 용 퍼프는 용감한 포효를 멈추었어요.

 

그의 머리는 슬픔에 굽어졌고, 초록 비늘은 비처럼 쏟아졌어요.
퍼프는 더이상 체리나무 가득한 길을 따라서 놀러 가지 않았어요.

 

평생 친구 없이 퍼프는 더이상 용감할 수 없었어요.
그래서 위대한 용 퍼프는 슬퍼하며 동굴로 들어갔어요.


*

*

 

 

<단어>

 

frolick   즐겁게 뛰놀다

rascal   악동, 장난꾸러기

fancy stuff 멋진 것

billow   부풀어오르다, 피어오르다

perched   ...에 앉아있는

gigantic   거대한

noble   고결한, 고귀한, 상류층

bow   (허리를 굽혀)절하다, (고개를) 숙이다

pirate   해적

lower   낮추다, 내리다

roar   (큰짐승들이) 으르렁거리다, 포효하다

make way   비켜주다, 자리를 내주다, 양보하다

cease   중단돼다, 그치다

fearless   두려움을 모르는, 용감한

scale   비늘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