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 어

FROGGY 시리즈 - Froggy's Baby sister 해석

by _누구 2021. 4. 4.
728x90
반응형
SMALL

 

프로기가 일어났어요.
"오늘이 중요한 날인가? 그는 궁금했어요.
그는 침대에서 뛰쳐나와 부엌으로 폴짝 뛰었어요. -flop flop flop


"좋은 아침이야, 프로기" 엄마가 말했다.
"와우, 엄마!" 프로기가 말했다. "배가 엄청 커요! 아기가 오늘 나오는거예요?"


"나도 그랬으면 좋겠어!"
그녀는 그녀의 배를 쓰다듬으로 활짝 웃었어요.
"나는 남자 아기를 원해요!" 프로기가 말했어요.
"여동생도 좋지" 엄마가 말했어요.

* pat (특히 애정을 담아) 쓰다듬다

* belly 배

* beam 활짝 웃다

 

하지만 프로기는 남자동생을 원했어요.
그는 하루종일 그를(남동생을) 꿈꿨어요.
나는 그에게 수영하는 방법을 가르쳐 줄거야...
나는 그에게 축구하는 방법을 가르쳐 줄거야...

 

프로기! 아빠가 불렀어요.
"왜요?"
"내가 엄마를 데리고 병원에 갈거야! 맥스 엄마가 너와 있어줄거야."

 

And off they zoomed in a taxicab.

Froggy felt like he'd swallowed dragonflies for lunch.  ??

* swallow (음식을) 삼키다, (초조해서) 마른침을 삼키다

 

맥스 엄마는 그에게 책을 읽어주려고 했지만 프로기는 계속 앉아있을 수 없었어요.

그녀는 그와 공잡기 놀이를 하려고 했지만 그는 엎어졌어요 - oof!

언제 아기가 나올까? 그는 궁금했어요.

* fall (flat) on one's face ①엎어지다 ②(계획 따위가) 완전히 실패하다

 

마침내 그는 부엌 식탁 아래에서 잠이 들었어요.

프로기! 아빠가 불렀어요.

"왜요?"

"이리와서 아기를 봐!"

* doze off (특히 낮에) 잠이 들다

 

프로기는 위로 점프했고 식탁에 머리를 쳤어요 - bonk!-

그리고나서 아기 방으로 폴짝 뛰어갔어요 -

-flop flop flop

* flip-flop 폴짝 뛰어가다

 

 

"딸이야!" 프로기 아빠가 말했어요.

"딸이요?" 프로기가 외쳤어요. "yuck -윽!"

"이름은 Pollywogilina 란다!" 엄마가 말했어요.

"너는 짧게 Polly(폴리) 라고 부르면 되."

 

와아아아아! 폴리가 울었어요.

"아마 배고픈가봐요!" 프로기가 말했어요.

"그녀의 파리 버거를 만들자!"

 

곧 폴리는 엄마의 무릎에 앉았어요. 파리죽이 들어있는 병을 빨면서 -slurp slurp slurp

* suck 빨다, 빨아먹다

* slurp 후루룩하는 소리를 내다

 

"내가 먹여줘볼래요!" 프로기가 말했어요.

"내가 모든걸 혼자서 돌볼 수 있어요!"

"아직은 아니야" 프로기 엄마가 말했어요.

"그녀(아기)의 다리가 모두 자라서 꼬리가 없어질때 ㅡ 그리고나서 너가 돌볼 수 있단다."

 

봄이 끝나고 여름이 왔어요.

프로기는 폴리에게 pogo에서 어떻게 튀어오르는건지 가르쳐주고 싶었어요. ㅡboing! boing! boing!

하지만 폴리는 너무 작았어요.

* pogo 포고(기다란 막대기 아랫부분에 용수철이 달린 발판이 있어 콩콩거리며 타고 다닐 수 있는 놀이 기구)

 

그는 그녀에게 그네에서 어떻게 점프하는건지 가르쳐주고 싶었어요.

하지만 폴리는 너무 작았어요.

"너는 아무것도 할 수 없어!" 그는 말했어요.

그리고 그는 그네에서 날아가버렸어요 ...

그리고 연못으로 착륙했어요 ㅡsplash!

* fly off 날아가버리다

* land 육지, 내려앉다, 착륙하다

 

어느날, Frogilina가 아기를 보러 왔어요. "귀엽다!" Frogilina가 말했어요.

"엄마 아빠 놀이하자!"

"안돼!" 프로기가 외쳤어요.

그리고 그는 멀리 폴짝 뛰어갔어요 ㅡflop flop flop

 

여름이 거의 끝나갔어요.

"기다리기 지쳤어!" 프로기가 말했어요.

"폴리는 재미없어요. 나는 맥스네로 가서 절대 돌아오지 않을거야!"

 

프로기! 엄마가 불렀어요.

"왜요?"

"기다려!"

엄마가 폴리 담요를 풀렀어요.

 

"다리다!" 프로기가 외쳤어요.

"그리고 꼬리가 모두 사라졌네! yippee! 이제 내가 돌볼 수 있어요?"

"그래" 엄마가 말했어요.

"여기 기저귀 가방이야."

* yippee 야호, 만세

 

엄마가 안으로 들어가자마자, 폴리는 울기 시작했어요ㅡ "우앙앙아아아!"

"알았어!" 프로기가 말했어요. "너 배고프구나!"

그래서 그는 그녀를 연못가에 앉혔다.

그리고 말했다, "나 좀 봐!"

 

Froggy snagged three flies

그리고 프로기는 파리 세 마리를 낚았어요. ㅡzap! zap! zap!

폴리도 혀를 낼름했어요...

그리고 첫번째 파리를 잡았어요 ㅡzap!

"아주 좋아" 프로기가 말했어요,

"for a girl!"

* flick (혀 등을) 갑자기 (날름) 움직이다

 

"우앙앙아아아!"

"알았어!" 프로기가 말했어요.

그리고 그녀의 기저귀에 코를 킁킁대며 냄새를 맡았어요 ㅡzniff! zniff! zniff!

* sniff 코를 킁킁거리다, 냄새를 맡다

 

" yikes! 악! " 프로기가 외쳤어요, 그의 코를 잡으며

"Pollywogilina! 고약한 냄새가 나!"

* stink (고약한) 냄새가 나다, 악취를 풍기다

 

그래서 그는 폴리를 아래로 눕히고 기저귀를 떼어냈어요

* tear off 떼어(찢어) 내다

 

그리고나서 프로기는 새로운 기저귀를 입히려고 씨름했어요

* wrestle 레슬링을 하다, 씨름하다 (힘든 문제 해결하기위해)

 

프로기! 엄마가 불렀어요.

"왜요?"

"들어올 시간이야!"

프로기는 폴리와 함께 안으로 폴짝 뛰었어요 ㅡflop flop flop

 

"알아맞혀보세요, 엄마" 프로기가 말했어요

"나는 폴리에게 파리 잡는 법을 가르쳐줬고 기저귀를 입혔어요ㅡ 모두 저 혼자 스스로요!"

프로기가 폴리를 위로 들었고...

zloop! -off 그녀의 기저귀가 떨어졌어요!

"Oops!" 프로기가 외쳤어요,

looking more red in the face than green

파랗기보다 얼굴이 씨뻘개져 보이는 (프로기) ??

 

그날 밤, 폴리는 잠들지 않았어요.

와앙앙아아아! 그녀는 울고 또 울었어요.

"프로... 프로... 프로기 오빠!" 폴리가 울부짖었어요.

* wail 울부짖다, 통곡하다, 흐느끼다

 

그래서 프로기는 폴리 침대로 폴짝 뛰어왔어요 ㅡ flop flop flop

그리고 그녀를 위로 pick했어요

"(폴리가) 큰 오빠가 그리웠나보네" 프로기가 말했어요

"자러가자, Pollywogilina!"

 

 

 

그리고 폴리는 프로기 팔에서 잠이 들었어요. ZZZZZZZZZ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