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 어

FROGGY 시리즈 - Froggy Goes to School 해석

by _누구 2021. 3. 29.
728x90
반응형
SMALL

 

 

학교가는 첫 날이었어요. 프로기가 일어나서 창문 밖을 봤어요. 해가 하늘 높이 떠있었어요. "오 안돼! 버스! 버스!" 프로기가 울먹였어요. "버스 놓치겠어!"

 

프로기는 침대 밖으로 점프했고 밖으로 나갔어요 - flop flop flop

 

학교 버스는 떠나고 있었어요. "기다려! 기다려!" 그는 소리쳤고, 힘차게 깡충 올라탔어요.
* mighty  강력한, 힘센

 

버스가 쉬익 멈췄어요.
* hiss  쉬익 하는 소리를 내다

그리고 접이식 문이 열렸어요.
프로기는 올라탔어요 - ,flop flop flop
그러나 그가 끝에 올라갔을 때 모두가 웃었고 그들의 손가락으로 가리켰어요.

 

"프로오오기!" 그의 친구 Max가 소리쳤어요.


"뭐가?"
"너 뭐 잊은 거 없어?"
프로기는 아래를 봤어요
"이런!" 그는 속옷을 입고 있었어요

 

그는 버스 뒤로 서둘러 갔고 맥스의 우산 뒤로 숨었어요
학교가는 길 동안에
* dash  (급히) 서둘러가다 / 황급히 달려감
학교에서 그는 덤불 뒤로 깡총 뛰었어요

 

그는 깃대 뒤에 숨으려고 했어요
그는 언덕을 굴러서 내려갔어요. 볼링공처럼
그리고 교실에서 그는 화분인 척했어요

 

프로기! 선생님이 불렀어요
"네?" 그러나 선생님이 전혀 아니었어요
그의 아빠였어요

 

프로기는 눈을 비볐어요
그는 꿈을 꾼거였어요
그는 여전히 침대 안이었어요
"Rise and shine, Froggy,"
"어서 일어나, 프로기" 아빠가 말했어요
"학교가는 첫 날이야!"

 

프로기는 옷을 입고
zip! zoop! zup!
Zut! zut! zut! zat!
그리고나서 부엌으로 뛰어갔어요 flop flop flop

 

그는 파리들이 담긴 볼에 우유를 부었어요

but the carton flew out of his hands
그러나 그 상자는 그의 손에서 뛰어나갔어요.
"학교갈 생각에 긴장했구나, 프로기"
엄마가 말했어요. "모두가 첫 날이란다"
"난 아니예요!" 프로기가 외쳤어요.


그리고 그들은 함께 등을 짚고 뛰어넘었어요. 버스정류장까지 - flop flop flop
*leapfrog  등 짚고 뛰어넘기 / 뛰어넘다


학교에서 프로기는 그의 책상에서 자신의 이름표를 찾았어요
그는 그의 이름을 좋아해요.
그것은 그가 어떻게 읽는지 아는 첫 글자였어요


그것은 그가 어떻게 읽어야하는지 아는 유일한 단어였어요
FRRROOGGYY
그는 크게 읽었어요, 크게 더 크게

 

FRRROOGGYY
Miss Witherspoon 선생님이 외쳤어요.
"네?"
"쉿, 조용히. 집중할 시간이야"

 

하지만 그는 주의 집중하는 것이 어려웠어요.
그는 몸을 꼼지락댔어요.
*squirm  (초조하거나 불편하거나 몸을) 꿈틀대다
그는 잎이 떨어지고 있는 창밖을 보았어요.
그는 떨어지는... 떨어지는... 나뭇잎 같이 느꼈어요
PLOP! 그는 의자 밖으로 떨어졌어요. "이런!"
"얌전히 자리에 앉으렴" Miss Witherspoon 선생님이 말했어요.
*kindly  얌전히
"우리는 써클 타임 시간에 바닥에 앉을거예요."

*circle time (동그랗게 앉아서)이야기 나누는 활동 시간

 

써클 타임에 Miss Witherspoon 선생님이 말했어요.

"여러분, 오늘은 지난 여름에 무엇을 했는지 이야기를 할거예요. 누가 먼저 해볼까요?"
프로기는 소리쳤어요, "저요 저요 저요 저요 저요!"
그리고 맥스도 그랬어요.
Miss Witherspoon 선생님은 손뼉을 쳤어요. 짝짝짝짝짝
그리고 모두들 그녀와 함께 손뼉을 쳤어요. 짝짝짝짝짝
그리고나서 그들은 매우 조용했어요.
"이제 한 명씩 할게요" Miss Witherspoon 선생님이 말했어요.

 

Froggy의 차례가 왔을 때 그는 위로 점프하고 말했어요.
"작년 여름에 저는 수영하는 법을 배웠어요!"
그리고 그는 노래 불렀어요,
"Bubble bubble, toot toot. Chicken, airplane, soldier."

 

모두들 위로 점프하고 함께 했어요.
"Bubble bubble, toot toot. Chicken, airplane, soldier."

 

Mr.Mugwort 교장 선생님이 걸어왔을 때
*principal 학장, 교장, 총장

"Bubble bubble 앗!" 파래지기보다 얼굴이 새빨개진 프로기가 외쳤어요,
Mr.Mugwort 교장 선생님이 그를 노려보았어요.

 

그리고나서 그는 함께 했어요
"Bubble bubble, toot toot. Chicken, airplane, soldier."
쉬는 시간 종이 울릴 때까지
*recess 휴식시간

 

프로기는 학교가 끝난 후 버스에서 뛰어내렸어요
아빠가 물었어요. "프로기, 오늘 학교 첫날 어땠니?"
"좋았어요!" 프로기가 말했어요.
"내가 교장선생님에게 수영하는 법을 가르쳐 주었어요!"

 

"음,그거 멋진데" 엄마가 말했어요
"그런데 도시락이랑 야구 모자는 어디 있니?
"이런! 학교에 놓고 왔어요"
"오, 프로기. Will you ever learn? (도대체 배우긴 할거니?) ?? 엄마가 말했어요.

"그게 내가 학교에 가는 이유예요, 엄마"
그리고 함께 등을 짚고 뛰어넘었어요.

 

집에 가는 길 내내 ㅡflop flop flop.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