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 어

FROGGY 시리즈 - Froggy Learns To Swim 해석

by _누구 2021. 4. 19.
728x90
반응형
SMALL

 

 

(날씨가) 너무 더웠어요.

"수영하기 좋은 날이야!"

프로기 엄마가 말했어요.

그래서 프로기와 그의 부모님들은 연못 밖으로 폴짝 뛰었어요 -flop flop flop

 

"제자리에... 준비... 출발!"

프로기의 아빠는 안으로 나아갔어요 -splash!

프로기의 엄마는 안으로 나아갔어요 -splash!

그런데 프로기는 어디에 있나요?

* on your mark, get set, go  제자리에, 준비, 출발

* sail 항해하다 [나아가다]

 

프로기! 엄마가 불렀어요.

"왜요?"

"안으로 들어와서 수영하렴!"

"싫어요! 싫어요! 나는 수영할줄 몰라요! 나는 그네 타고 싶어요!"

 

"Whee!" -와아, 야아(흥분하거나 신이 나서 외치는 소리)

프로기는 노래를 부르며 더 높게 더 높게 그네를 탔어요.

그는 거의 하늘에 닿을만큼 매우 높게 그네를 탔어요.

 

그는 너무 높게 그네를 타서

크로스바를 빙글 빙글 감았어요 ㅡ zzziiinnnggg ㅡ

 

그리고나서 스프링처럼 감긴 것이 풀렸어요 ㅡ

zzzziiiiinnnnngggggg ㅡ

 

그리고 허공을 가르며 날아갔어요 ...

right smack into the pond 바로 연못으로 뛰어들었어요(?) ㅡsplash

"뭐하고 있니?"

엄마가 물엇어요.

 

"나는 물에 빠-져-어-었-어요." 프로기가 외쳤어요. "도-와-아-줘-요!"

 

그는 엄마를 잡고 올라갔어요.

"너가 빠지고 있다는게 무슨말이니?

알다시피 개구리들은 물에서 태어나지않니?

그들은 훌륭한 수영선수야!"

*drown 물에 빠져 죽다, 익사하다 / 흠뻑 젖게 하다
*Don't you know 아시다시피, 그렇지 않아요; 정말

 

"난 아니예요!" 프로기가 거품을 이렀어요.

"나는 수영 못해요!"

"말도 안돼!" 그녀가 말했어요.

"내가 보여줄께 너가 어떻게 해야하는지."

*fiddlesticks 말도 안 돼(상대방의 말에 동의하지 않음을 나타냄)

 

"먼저 배를 띄우고

stick your face in ㅡ  얼굴을 내밀고(?)

I won't let go 놓지 않을께

 

말해, 물 밑에서 'bubble bubble' 이라고.

그리고나서 너의 얼굴을 공중으로 올려

그리고 말해. 'Toot toot'

 

"난 원하지 않아요," 프로기가 징징거렸어요

"자 프로기, 그냥 해봐.

다시 나를 따라해봐: 'Bubble bubble, toot toot'

"Bubble bubble, toot toot!" 프로기가 더듬거리며 말했어요

*whine 징징[칭얼]거리다, 우는 소리를 하다
*splutter (화가 나거나 당황해서) 식식거리며[더듬거리며] 말하다

 

"잘했어! 이제 등으로 떠서

개구리 발차기를 해 ㅡ놓지 않을께

그리고나서 이렇게 가봐."

 

그리고 그녀는 프로기가 어떻게 할지를 보여줬어요

말하면서: "Chicken... airplane... soldier.

 

해봐, 나를 따라서: Chicken... airplane... soldier."

"난 원하지 않아요," 프로기가 징징거렸어요

"자 프로기, 그냥 해봐."

 

"Chicken... airplane... soldier."  프로기는 헉 하고 숨을 쉬었어요.

He glubbed and blubbed and almost sank. 콸콸 소리를 내며 울었고 거의 가라앉았어요.

"엄마! 나는 물갈퀴가 필요해요. 그러면 수영할게요."

*gasp 숨이 턱 막히다, 헉 하고 숨을 쉬다
*glub 콸콸[좔좔] 소리를 내다.
*blub 울다
*flipper 지느러미,(잠수,수영 때 신는)물갈퀴[오리발]

 

프로기 밖으로 올라와 집으로 폴짝 뛰어 돌아갔어요.

그는 오리발을 당겨 신었어요 ㅡzup! ㅡ

그리고 연못으로 폴짝 뛰어 돌아갔어요 ㅡflop flop ... splash!

 

"이제 다시 해보자" 엄마가 말했어요

"Bubble bubble, toot toot. Chicken, airplane, soldier."

He glubbed and blubbed and almost sank. 콸콸 소리를 내며 울었고 거의 가라앉았어요.

"엄마! 나는 마스크, 스노클이 필요해요. 그러면 수영할게요!"

*snorkel 스노클(잠수 중에 물 밖으로 연결하여 숨을 쉬는 데 쓰는 관)

 

프로기 밖으로 올라와 집으로 폴짝 뛰어 돌아갔어요.

그는 마스크와 스노클을 착용했어요 ㅡzook! zik! ㅡ

그리고 연못으로 폴짝 뛰어 돌아갔어요 ㅡflop flop ... splash!

 

"이제 한번만 더 (할께)" 엄마가 말했어요.

"Bubble bubble, toot toot. Chicken, airplane, soldier."

 

그리고 그때 일어났어요.

"Oops!" 프로기가 식식거리며 말했어요

"무슨 일이니?" 엄마가 말했어요.

"오, 아무것도 아니예요" 파랗기보다 얼굴이 씨뻘개져 보이는 그가 말했어요.

 

"음, 점점 추워지는데, 프로기. 나올 시간이야."

"아니예요! 나올 수 없어요!"

"왜 안되는데?"

"음...." 그리고 그는 물 아래에서 거품이 일었어요. 그녀가(엄마) 살금살금 나오는 동안

*crawl out 살금살금 나오다

 

Then he burst up for air and yelled, ??

그때 그는 갑자기 숨을 헐떡이며 소리쳤어요, "기다려요!"

"그게 뭐니?" 엄마가 물었어요.

 

내 수영복이요! 그는 소리쳤어요.

*bathing suit 수영복

"보지마세요! I'm getting out!" ??

 

 

 

프로기는 밖으로 올라와서 고무줄로 그의 수영복을 홱 잡아당겼어요.

*elastic 고무 밴드

 

 

 

 

 

 

. . . all night long. Zzzwimmmmmmmmm . . . 밤새도록 ...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