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 뷰

온라인 수업용 500만 화소 화상카메라 추천 (앱코 QHD 웹캠 APC930U)

by _누구 2021. 7. 16.
728x90
반응형
SMALL

온라인 수업용 화상카메라 추천 (앱코 QHD 웹캠 APC930U)

 

 

초등학교 2학년 우리딸 학기 시작하고 열심히 매일 다니던 학교를 방학 2주 앞두고 거리두기 4단계로 격상하면서 다시 시작된 작년 온라인 수업의 악몽 ㅠㅠ

그때는 노트북으로 온라인 수업을 했었는데  오빠랑 원격 수업이 겹치게 되면서 급하게 컴퓨터에 달아줄만한 웹캠을 찾다가 사게되었는데 설치도 간단하고 화질도 굿!! 상당히 만족스러운 후기 정리해봅니다.

 

 

 

 

가격 65,700원

웹캠 종류도 어마어마해서 뭘 선택해야하나 상당히 고민할 수 있어요 ㅎㅎ

저는 다음날 바로 써야하는거 생각해서 쿠팡에서 바로 배송 가능한 웹캠들만 추려서 후기를 몇개 찾아봤어요.

처음에는 저렴한걸로 사려고 했는데 3만원대 웹캠 후기에 화질이 상당히 나쁘다는 평이 많았어요.

바야흐로 비대면 시대가 되었는데 앞으로 쓸일이 학교 온라인 수업만 있을거라고 생각하지 않아서 이왕이면 오래 쓸거 제대로 된걸로 구입하자는 생각이 더 들게되어 이 제품으로 구입을 하게 되었어요.

 

 

 

 

구성품 - 웹캠 본체 + 설명서

 

 

 

특징

 

자동초점조절 (Auto Focus)

- 피사체의 거리를 자동으로 체크하여 최적의 초점으로 자동 조절

주변 밝기에 따른 화면보정 기능 (Auto Light Correction)

- 사용시 주변 밝기를 감지하여 자동으로 주변광에 따른 밝기조절

작동램프 지원

- 사용시 제품의 동작 유/무를 LED표시등으로 표시 (작동시 파란색 램프 점등)

제어 및 보정이 가능한 소프트웨어 기본제공

- 윈도우 자체 카메라 설정기능 사용 및 별도 제공 소프트웨어로 화면보정 가능

사생활 보호 기능

- 프라이버시 커버 기본지원

- 사용하지 않을시에는 프라이버시 커버를 사용하여 해킹 및 의도치 않은 방송 송출을 차단하여 피해 방지

 

 

 

 

초간단 설치!!!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필요없이 USB만 꽂으면 바로 화면이 찍히네요 ㅎㅎ

카메라를 모니터에 설치할 때에는 집게 같이 벌어지는 부분을 벌려서 모니터에 올려놓으면 됩니다. 집게 모양이라 모니터에 고정이 되는줄 알았는데 그냥 얹어놓은 느낌이에요. 살짝 불안할 수도 있는데 모니터를 막 건들일이 없어서 전혀 문제가 되지 않을 것 같아요.

 

 

 

 

화질 체크

요즘 핸드폰 사진 화질과 비교를 하면 안되요 ㅎㅎ 아니 그만큼 되는 화질의 웹캠은 가격이 많이 나가겠죠? ㅎㅎ

3만원대는 200만 화소라고 들었는데 이 웹캠은 500만 화소예요! 저는 기대를 안해서였는지 몰라도 선명하고 아주 마음에 듭니다. 더 선명하면 얼굴 잡티만 드러나니ㅎㅎ 이 정도가 딱 좋은 것 같아요!

 

며칠 핸드폰으로 줌 접속을 해서 온라인 수업을 받던 아이는 웹캠을 달아줬더니 화면도 넓직하고 편하다고 아주 좋아합니다. 설치도 쉽고 화질도 좋고, 배송까지 초특급으로 받아 상당히 만족스러워요 ^^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