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 모

삼성 서비스센터 노트북 as 후기 (포맷+삼성SSD 교체)

by _누구 2021. 9. 20.
728x90
반응형
SMALL

[평내센터 위치안내]

▶ 주소: 경기 남양주시 경춘로 1325 (구)평내패션타운 2층
▶ 위치: 서울, 도농동 방향으로 호평지하차도, 평내지하차도를 지나 평내 현대자동차 서비스(현대 블루핸즈) 건물 옆
▶ 서비스 가능시간
월 ~ 금(평일) : 09:00 ~ 19:00
토요일 : 09:00 ~ 13:00
(일요일 · 공휴일 : 휴무)
※ 혼잡 시간대 : 혼잡 시간대 : 월/금요일 09시 ~ 11시, 화/수/목요일 12시 ~ 14시, 토요일 10시 ~ 13시
제품 점검 시간을 고려하여 운영시간 종료 최소 1시간 전까지 방문해 주세요.

 

 

영업시작 9시에는 사람이 많이 없겠지라고 예상하고 갔는데 대기하는 사람이 많아서 놀랬어요. 그래도 센터가 크고 접수 창구가 많아서 금방 빠지더라구요. 요즘은 코로나 때문에 어느 정도 대기자가 넘어가면 일찍 마감을 하는 것 같아요. 방문할 지점에 미리 전화해서 확인해보고 가는게 좋을 것 같아요.

 

 

노트북 AS 요청 - 노트북 포맷 + SSD교체


파일 정리를 했는데도 하드 용량이 임시파일이며 안보이는 파일이 많아서 그런지 C드라이브가 많이 찼어요. 포맷하려고 AS센터에 갔던건데 노트북 속도도 너무 느리다고 했더니 현재 노트북에 있는 일반디스크를 SSD로 바꿔보면 훨씬 나을거라고  얘기하시네요. 근데 지금은 재고가 없어서 직접 사오면 교체 수리 비용만 받으면 된다고 했어요.

포맷은 제 노트북을 처음 샀을때 정품 설치했던 윈도우7으로만 가능하다고 했어요. 당연히 윈도우10으로 설치할 생각을 하고 갔는데 이 부분은 생각못한 부분이네요;; 어쨌든 삼성에서 정식으로 포맷을 하는건 윈도우7로만 되니. 그 부분이 좀 아쉬워서 추후에 동네 컴퓨터 가게가서 윈도우10으로 다시 포맷했습니다 ㅎㅎ

그리고 삼성 서비스센터에서는 SSD로 바꾸면 어차피 포맷을 하게되니 따로 비용은 들지않아서 ssd 교체만 하기로 했고, 삼성 SSD는 용량에 따라 250G, 500G, 1TB, 2TB가 있는데 큰용량은 너무 비싸기도 했고 저는 외장하드를 따로 사용하니 250G로 바꾸기로하고 동네 컴퓨터 가게에서 직접 사서 서비스 센타에 다시 방문했어요. 일반디스크 자리에 SSD를 넣는거라 당일 수리 가능하다고 했는데 막상 설치를 해보니 SSD가 제 노트북에서 인식이 안됐어요. 노트북이 산지 오래된거라 케이블을 바꿔보면 가능할 수 있는데 현재 재고가 없어서 바로는 안되고  부품 신청해서 입고되면 바로 수리하고 연락준다고 했어요. 금요일에 노트북을 맡기고 왔는데 3일 후, 월요일에 케이블이 들어와서 설치해보니 ssd인식이 된다고 연락이 와서 교체 수리 후 그날 오후에 찾으러 갔어요. 

 

 

AS 비용

삼성PC에 장착 요청 관련 수리 45천원 (SSD들고가서 교체수리만 따로 든 비용)
외부 연결 오류 증상으로 하드 케이블 교체 11천원 (노트북과 SSD연결하는 케이블을 교체한 비용)

 

 

삼성SSD 교체 후기

일반디스크 쓰는데 속도 안나시는 분들 무조건 SSD교체 하세요. 완전 강추합니다!

전반적인 속도가 눈에 띄게 빨라졌고 무엇보다 노트북 발열이 없어서 좋네요. 매번 사용할 때마다 노트북 바닥이 너무 과열되서 걱정됐거든요. SSD로 교체하고 발열은 아예 사라졌네요.

 

포맷을 해야하는데 일반디스크 사용중이고, 속도가 안난다면 SSD는 필수!!

SSD교체하면 자연스럽게 포맷은 해주시니까요 ㅎㅎ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