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 모

현관문 디지털도어락 건전지 방전 여는법 9V건전지로 간단한 해결방법!

by _누구 2021. 8. 30.
728x90
반응형
SMALL

 

어느 날 외출했다 돌아와서 문을 열려고 번호키를 누르는데 안 먹힙니다.

저희 집 도어록은 번호를 누를 때마다 위에 초록 불이 들어오는데 불은 계속 들어와서 방전은 생각도 못했어요. 그저 망가졌을 거라고만 생각을... ;; 남편이 알려준 간단한 방법으로 바로 문 열었습니다.

 

현관문 디지털 도어록 건전지 방전되었을 때 열 수 있는 간단한 해결방법 알려드릴게요!

 

 

 

 

방전이 되었다면 번호키 도어록 건전지는 문을 열었을 때 안쪽에서만 교체가 가능하죠.

그런데 문이 잠긴 상태에서 방전이라면요? 바로 이 네모난 9 볼트 건전지로 열 수 있어요 ^^

집 앞 슈퍼에서도 팔더라고요. 남편이 이걸로 바로 열었어요 ㅎㅎ

 

 

 

 

도어록 잘 살펴보면 동그랗게 튀어나온 부분이 두 개 연달아 있는 부분이 있어요.

 

 

 

 

저희 집 도어록은 아래 있었는데 번호키 누르는 부분 위쪽에 있는 것도 있다고 하니 잘 살펴보세요.

 

 

 

 

+와 - 를 잘 맞춰서 이렇게 아주 잠깐만 대고 있어도 건전지 전류의 힘으로 번호키가 바로 반응을 해요. 너무 신기ㅎㅎ

 

 

 

가까운 마트나 편의점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지요. 1500~2000원 정도

 

 

일단 번호키가 안된다면, 방전이라면, 열쇠 아저씨 불러서 출장비 날리지 마시고 9v 건전지 사서 한번 해보세요~ 바로 열릴 거예요 ^^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