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 모

기아 레이 스마트키 배터리 건전지 CR2032 교체하는 방법

by _누구 2021. 5. 11.
728x90
반응형
SMALL

.

 

기아 경차 레이를 몰고 다닌지도 벌써 10년 가까이 되어가네요ㅎㅎ

스마트키의 배터리는 소모품이기 때문에 한번씩 교체가 필요한데요~

 

 

 

 

며칠 전부터 스마트키 없다는 경고등이 뜨고 있어요. 제가 가지고 있는데도 뜨는건 배터리가 없다는 얘기인데요, 오늘은 매번 교체할 때마다 찾아보게되는 레이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하는 방법을 적어볼께요 ^^

 

 

 

 

 

레이 스마트키에 들어가는 배터리는 CR2032 입니다

다이소만 가도 쉽게 구할 수 있어요

 

 

레이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 방법

 

① 왼쪽 사진 속 동그란 부분을 눌러서 스마트키에서 열쇠를 따로 빼냅니다.
② 오른쪽 사진 속 빨간 동그라미 쳐진 부분에 홈이 있는데 이곳에 열쇠를 넣고 살짝 비틀어서 상판과 하판을 분리합니다. (열쇠가 아닌 '일자 드라이버'로 키 케이스를 벌리는 분도 계씬데 그러면 케이스가 손상된다고 하네요. 홈이 열쇠에 맞게 되어있으니 열쇠로 벌려주세요)

 

 

③ 동그란 배터리가 보이면 새걸로 교체해주세요. 배터리도 키를 이용해서 빼면 좀 더 수월합니다.

 

 

 

 

 

레이 스마트키에는 누르는 버튼은 없는 조약돌 스마트키가 또 따로 있죠. KIA MOTORS라고 적혀있었는데 세월의 흔적으로 일부가 닳아서 벗겨졌네요 ㅎㅎ

 

조약돌 스마트키 교체방법

 

 

위 스마트키 교체할 때 상,하판 분리하는 방법과 똑같이 그림 속 저 조약돌에 있는 홈에 스마트키 열쇠를 넣고 살짝 비틀어서 상,하판을 분리 후 배터리를 교체해주시면 됩니다. 기아 센터에 가지 않아도 충분히 직접 하실 수 있습니다 ^^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