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 모

헬로모바일 다이렉트 셀프개통으로 초딩폰하기(아이폰 공폰 + 초저가요금제)

by _누구 2020. 12. 1.
728x90
반응형
SMALL

헬로모바일 다이렉트에서 미성년자 핸드폰 개통하기 !! 초저가 요금 4,070원!!

 

첫째는 아직 핸드폰이 없다. 요즘 핸폰 없는 초딩들이 없다하지만 어린이들에게 핸드폰은 장점보다는 단점이 많다고 생각을 해서 미루고 늦췄었다가 올해 초에 3학년이 되면 해주려고 마음 먹었었는데 학교를 안가서;;ㅎㅎ

이제서야... 3학년 겨울방학을 앞두고있지만 요즘 학교를 제법(?) 나가길래 핸드폰을 개통해주게 되었다. (근데 등교를 제법 하기 시작해서 주 3일씩 나갔는데 거리두기 2단계로 격상하면서 다시 1일로-_-)

 

ㅎㅎ 어쨌든 막상 핸드폰을 해주려고 알아보니 엄마와 연락하는 목적으로 사용할거라 거의 전화만 쓸건데 한 달에 2만 원씩 내는 게 너무 아깝다는 생각이 들었다. (키즈폰 월정액이 19천 원대였음) 그러다가 지인이 알뜰폰을 쓰면서 자기껀 무제한인데 요금이 3만원 뿐이 안나오고 통화 품질이나 끊김이 전혀 없다고 추천을 하길래 ~~

 

 

 

그럼 이참에 알뜰 요금제를 써볼까 싶어서 검색을 하다가 중고폰에 유심만 바꿔서 사용하라는 반가운 글귀를 봤다...^^


내가 그전에 쓰던 아이폰6를 공폰으로 그냥 놔뒀었는데 이걸 유용하게 써먹을 때가 온거다 ㅋㅋ

올해 초에 아이폰11로 바꾼 게 아이폰6이 망가져서가 아니라 용량 문제였는데 아들이 사용하는 거라면 64G로도 충분히 사용하지 싶어서 얼른 유심을 사러 나갔다!!

 

 

유심은 CU편의점이나 이마트24에서 구입할 수 있다. 

 

 

 

 

나는 집 근처 이마트24에서 유심을 샀다. 이것은 앞면, 아래는↓ 뒷면,

 

 

 


- 유심 판매가는 8,800원

- 가입 가능 휴대폰
 LG U+ : LG U+ 망으로 최초 개통한 모든 LTE 휴대폰
 SKT / KT : 2014.8월 이후 출시된 LTE 휴대폰
 외산폰 : 아이폰6 이후, 출시폰

 

 

내가 가지고 있는 아이폰이 혹시 안될까 봐 살짝 걱정했는데 당당하게 쓰여있다ㅎ

아이폰6는 알뜰 요금제가 가능하다는 거 ~~~^^

 

 

개통 진행하기

 

개통 신청에는...

 셀프 개통 신청
 온라인 가입신청

 전화주문 신청

 

이렇게 3가지 방법이 있는데 사은품도 받고 개통도 빠르게 진행이 된다 하여 셀프 개통으로 신청했다.

 

 

 

지난주 11월에 셀프개통 사은품은 이러했는데, 12월은 바뀌나 찾아봤더니 똑같다. 같은 사은품으로 연장된듯 ^^

근데 이 사은품은 받을 수 있을까?ㅎㅎ 아래 *사은품이야기에서 확인을 ~~

 


셀프 개통이란?
ARS 전화해서 상담 대기 시간 기다렸다가 개통 안 하고 유심 구매 후 인터넷에서 직접 내용 작성하고 스스로 개통하는 것을 말한다.

 

 

<셀프개통으로 온라인 신청서 작성할 때 꼭 필요한 준비물>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 신용카드 또는 범용인증서
이게 없으면 온라인 신청서 작성은 불가능하므로 미리 준비해둬야 빠른 개통을 할 수 있다.

 

 

 

 

 

 

 

 

 

 

유심은 저렇게 펼치면 안쪽에 들어있다. (오른쪽 누워있는 카드 안에 유심이 있다)

 

 

친절하게 QR코드가 있어서 바로 접속이 가능한데, 나는 신청서 이런 거 작성할 때는 아무래도 컴퓨터가 편하므로 컴퓨터에서 진행했다. QR코드는 헬로모바일 디렉트 사이트이다. 아래 사이트로 들어가서 신청한다 ↓↓

 

Hello mobile 다이렉트
http://direct.lghellovision.net/with/emart24/main.do




 

분명 제일 싼 4천 원대 요금제를 봤었는데 바로 안 보인다;; 이것도 마케팅의 한 방법인건지^^ 더보기를 선택해야 보이는 저렴한 요금제들ㅎㅎ 추후에 요금제는 바꿀 수 있으니 일단 전화만 쓰는 어린이를 위해 제일 저렴한 4,070원 요금제를 선택했다. 슬림 유심 500MB 50분.

 

 

 

 

요금제 선택 후,
가입유형- 헬로모바일 신규가입으로
유심보유 여부- 편의점에서 구매 완료로 체크,

 

유심 일련번호 나머지 뒷부분을 적고 확인을 누르는데 일련번호는 유심이 붙어있는 카드 뒷면에 있으니 종이에 붙어있는 카드를 떼서 유심 일련번호를 적으면 인증이 완료되었다는 메세지가 뜬다.

 

 

 

 

가입신청페이지로 넘어가면서 헬로모바일 공식 온라인 신청서가 나오게 된다.

 

 

 

 

각종 동의와 본인 인적사항, 신분증 확인, 신용카드나 인증서로 본인 인증확인, 납부정보 등등. 저 순서대로 신청서를 모두 작성해야한다. 상담원과 전화를 하면 30분이상 소요될거같음 ;;; (5번째 항목에 가입유형정보에서 핸드폰 희망번호 뒤 4자리를 1순위, 2순위로 적는 란도 있으니 생각해두면 좋다)


신청서에서 쓰라는대로 작성을 완료하고 나면 이제는 핸드폰에 유심을 장착한다.

참고로 개통전에 유심칩을 넣기 전에 내가 쓰던 폰이라 이것저것 어플이 깔려있고 사진도 많이 남아있어 일단 초기화를 하고 진행했다.

 

 

 

 

 

 

 

 

 

유심장착하기

 

 

동봉되있던 핀셋으로 유심이 들어있는 부분 구멍에 동봉되있던 핀셋으로 꾹 누르면 유심카드가 튀어나오고, 유심 카드에서 맞는 사이즈로 떼어내어 다시 꽂는다.


내가 작성한 신청서가 접수되면 유심을 끼고 핸드폰을 껐다가 켜면 개통인줄 알았다. 개통 방법에 나와있는대로라면 일반 성인이 신청하는 셀프개통은 그게 맞다. 하지만... 내가 간과했던 부분,

사용자 명의를 아들로 해서 미성년자는 따로 서류가 필요하다는 것!!

 

미성년자 구비서류

1) 등본/가족관계 증명서 택1 (발급일 최근 3개월 이내 건)

2) 법정대리인 신분증

3) (납부자가 법정대리인과 다른 경우) 납부자 신분증

 

 

헬로모바일 개통센터

1855-1055

(평일 9시~19시)

 

 

신청서 작성, 유심 끼우고 개통센터에 전화한 시간이 저녁 6시 반,

서류가 필요하다는 얘기를 듣고 마침 가지고 있던 등본(3개월 이내여야함), 내 신분증 찍어서 6시 45분에 보내고 다시 전화해서 서류 보낸거 확인하고 처리해달라고 했더니 정각 7시에 아들 이름으로 가입되었다는 문자가 왔다.

 

 

처리는 신속했다ㅋ 다만 사은품은 받지 못한다는 슬픈 소식을 들었다 ㅠㅠ

 

 

*사은품 이야기

 

 

이런 문구는 꼭 나중에 보이더라  -_-;;

서류를 받아서 본인들이 또 처리를 해야하니 진짜 셀프로 하는 개통이 아니어서인가보다.

사은품도 그렇고 서류 보내는 것도 귀찮고 그냥 내 이름으로 가입할걸이라는 생각도 잠깐 들었지만 청소년 유해정보 네트워크 차단이나 유해정보 차단 어플 사용에 문제가 될 수 있으니 투명하게 사용하기로 ㅎㅎ

 

 

어쨌든 계획한대로 큰 돈 들이지 않고 저렴한 요금제로 가입을 했고, 다소 복잡한 신청을 내 스스로 해낸거에 뭔가 뿌듯했다. 아들이 핸드폰만 분실하지 않는다면 ㅋㅋ

 

 

+ 위 내용 관련 추가 포스팅했으니 참고하세요 ^^

2021/01/28 - 헬로모바일 가입 사은품을 받다!! 스타벅스 텀블러 + 이마트 상품권

 

헬로모바일 다이렉트 셀프개통으로 받은 사은품^^ 스타벅스 텀블러 +

지난 11월에 공폰으로 알뜰요금제 유심칩 달고 초등학생 아들의 핸드폰 처음 만들어줬었다! (아래 포스팅 참고) 헬로모바일 다이렉트 셀프 개통으로 초등학생 폰 하기(아이폰 공폰 + 초저가 요금

joen-nal.tistory.com

 

 

 

 

 

728x90
반응형
LIST

댓글